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 분석&리뷰

세계적인 인기! 오픈 월드 액션 RPG <원신> 리뷰

by 동이다 ]--!>

오늘 소개해드릴 게임은 오픈 월드, 액션, 수집형 RPG / <원신>입니다! 출시 이후 엄청난 인기를 끌면서, 정말 많은 기록을 갱신한 게임이기도 합니다. 중국 게임 개발사 MiHoYo(미호요)가 제작했으며 모바일(안드로이드, IOS) 게임으로 제작되었지만 고유 클라이언트로 PC버전도 지원하며 연동도 가능합니다.

원신 공식 유튜브 채널 - 9월 1일 출시된 신규 버전 2.1 업데이트 PV영상

  • 어떤 유저에게 잘 맞는 게임인가요?

평소 게임할 때 스토리를 즐겨보시는 분, 큰 규모의 월드를 모험하는 걸 좋아하시는 분, 다양한 파티를 구성하는 걸 좋아하시는 분들께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원신>은 마신 임무(메인 스토리), 전설 임무(캐릭터 스토리), 월드 임무(서브 퀘스트)를 수행하는 것이 기본적인 게임 진행이며 오픈 월드의 중요한 요소중 하나인 아름답고 방대한 규모의 월드를 자랑합니다. 티바트라는 큰 대륙에 현재 가장 최근 출시된 이나즈마를 포함하여 몬드, 리월이라는 특정 국가들을 모티브로한 지역들이 있으며 대형 업데이트마다 추가되고 있습니다.

 

또한, 각 지역을 대표하는 특산품과 '신의 눈'이라는 수집 요소가 있고 다양한 기믹들을 파훼하여 보물 상자를 얻는 등 높은 자유도를 이용한 콘텐츠들이 존재합니다!

 

그리고 <원신>의 파티는 4명의 캐릭터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총 4개의 파티 구성을 저장할 수 있으며, 특정 던전이나 전투중이 아닐 시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엄청난 규모의 월드를 아끼는 캐릭터들로 구성된 파티로 함께 모험을 할 수 있습니다!

몬드 지역
왼쪽 - 리월 지역  오른쪽 - 이나즈마 지역

또한, 속세의 주전자라는 <하우징> 시스템이 존재하는데 수집 아이템들을 이용해 다양한 가구를 제작할 수 있으며, 밭을 심거나 원하는 캐릭터들을 배치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집에 친구들을 초대하여 채팅 기능을 통해 대화를 즐기시거나 '선계 화폐'라는 게임 재화를 얻을 수 있는데 캐릭터 육성에 필요한 아이템들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 과금은 어느정도 해야하나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원하는 만큼 과금을 하게된다. 라고 정리해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원신>의 과금은 캐릭터와 무기를 얻는 것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원신>의 캐릭터는 4~5성, 무기는 3~5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멀티 플레이 콘텐츠가 있지만 유저들과 경쟁 요소, 즉 PVP같은 콘텐츠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래서인지 흔히 말하는 스펙업을 강요하지 않는 형태입니다.

 

<기원>이라는 시스템을 통해 뽑기를 진행하실 수 있으며, 비한정 캐릭터와 무기로 구성되어 있는 <일반 기원> 그리고 비한정을 포함한 한정 캐릭터와 무기를 얻을 수있는 <이벤트 기원>이 존재합니다. <이벤트 기원>은 특정 5성과 4성 3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약 3주간 로테이션으로 진행됩니다. 그리고 기간이 끝난 후에는 다시 픽업되지 않는 이상 얻을 수 없습니다.

 

그리고 <원신>은 과금 요소가 집중되어 있는만큼 원하는 캐릭터나 무기를 얻기 위해 20만원 상당의 과금이 필요할 수 있으며 운에 따라 추가적인 과금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모든 수집형 게임에 있는 '천장' 시스템이 있지만.. 그래도 적지않은 금액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뽑기에 필요한 <원석>이라는 재화를 게임 내 콘텐츠와 주기적으로 진행되는 이벤트들을 통해 얻으실 수 있으며, '공월 축복'이라는 월 5900원의 상품으로 30일간 총 2700개의 원석(16번의 뽑기)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꾸준히 플레이 하신다면 무, 소과금으로도 충분히 재밌게 플레이하실 수 있습니다.

9월 7일 기준 진행되고 있는 <이벤트 기원>
영구적으로 진행되는 <일반 기원>


  • 게임에 대한 간단하고 주관적인 평가

<원신>이라는 게임은 제게 '모바일로도 오픈 월드를 즐길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을 바뀌게 한 게임 이였던 것 같습니다. 플레이 해보신다면 느끼시겠지만, 큰 규모의 월드를 구현하는데에 그치지않고 높은 수준의 퀄리티와 자유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각 지역마다의 스토리도 재밌었구요!

 

그리고 저는 게임 BGM을 스토리나 월드에 몰입하는데에 있어서 굉장히 중요한 부분으로 생각하는데 매우 훌륭했습니다. 각 지역마다 나오는 음악이 다르며 모두 분위기에 잘 맞게 만들어졌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실제로 <원신>은 출시 직후 12일이라는 짧은 기간동안 개발비 전액을 회수할 만큼 세계적으로 엄청난 인기를 끌었습니다. 수 많은 수집형 모바일 게임들이 유명 만화, 애니메이션의 IP를 이용해 캐릭터를 출시하거나 게임을 제작하는 만큼 고유의 IP로 이 정도의 수익을 내고있다는 것 자체가 정말 놀라운 일 입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모바일로는 플레이 하기 힘들다. 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아주 불가능한 수준은 아니지만 높은 사양을 요구하는 퀄리티 그리고 보스, 던전 같은 콘텐츠들이 어느정도의 컨트롤을 요구해서 그런지 저도 PC버전을 주로 플레이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원신>은 높은 자유도와 오픈 월드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은 플레이 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인 게임 스크린샷 몇 장 보여드리면서 이상 리뷰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